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oma story

Aroma story

아로마스토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체 암치료의 특징
작성자 에어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1-05-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4
 

2. 대체 암치료의 특징

 

많은 대체 암치료의 지지자들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주장들을 하고 있으나, 이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은 아니다.

 

대체 약물들은 독성이 전혀 없다.

치료법은 암을 없애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병과 스스로 싸우도록 하는데 있다. 따라서 이들 치료법은 효율을 올리기 위하여 각자의 환자들에게 맞게 "맞춤"되어야만 한다.

시술자들은 전혀 새로운 방어시스템을 한꺼번에 동원하기도 한다.

많은 대체 물질들은 원주민이 사용하던 전통 약초나 과거의 의약품으로부터 유래한 것이다.

.

3. 대체 암치료법의 유형

 

Eisenberg는 대체 암치료법을 평가하기 위한 역학자료를 제시했다. Lerner Kennedy 36000명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5047명의 암환자에 대해 무작위 설문을 실시하였다.

 

Moore는 유방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어떠한 대체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유방암으로 진단받은 55명의 유방암 환자중 비타민 복용과 식습관 변화가 가장 많았다.

 

Cassileth의 연구에 의하면 치료를 받고있는 환자들 중 13%가 대체 치료법을 사용한 적이 있었다고 응답했다. 660명에게 인터뷰한 결과 282명이 공인된 의학적치료만을 받았고 325 명이 정식 치료와 대체 치료법을 모두 받았다고 응답했다. 그리고 53명은 대체 치료만을 받았다.

 

인터뷰 결과는 또한 환자들에 대한 설명회 결과, 암에 대한 임상정보, 대체 암치료법을 선호하거나 반대하는 이유, 정부와 의학 협회의 견해, 환자들이 그들의 병에 대해 가지고 있는 태도. 환자 치료 담당자들의 역할에 대해 제시했다. 대체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가장 흔한 치료법으로는 대사치료, 식이, 비타민 복용, 상상치료, 정신 면역 요법을 포함하고 있다. Lerner Kennedy는 대체 암 치료 연구에서 9%의 환자가 최소한 1가지 이상의 대체 치료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덧붙여 암의 부위에 따른 치료의 종류도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뇌와 중추신경계에 암을 가진 경우 대체 치료를 받은 확률이 가장 높았다. 반면 림프종, 백혈병, 난소암, , 갑상선, 내분비 계통에 암을 가진 경우는 이보다는 대체 치료를 받은 확률이 낮았다. 방광에 암을 가진 환자들은 대체 치료를 받은 확률이 가장 낮았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치료법은 정신-치료 (mind-body therapy)으로서 상상을 하거나, 최면을 이용하거나,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었고 이런 치료법이 49%를 차지하였다. 38%는 식이 요법을 한 환자들이었고, 나머지 33%는 약물 요법 등을 사용하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