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oma story

Aroma story

아로마스토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체 암치료를 찾는 몇가지 이유들
작성자 에어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1-05-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77
 

7. 대체 암치료를 찾는 몇가지 이유들

 

암환자들은 고통이나 부작용이 없는 치료법을 선호한다. 또한 오래된 치료방법을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경향도 있다. 최소한 이러한 치료법들은 삶의 질 개선에는 도움을 준다고 받아들여지고 있다.

 

환자들이 대체 암 치료를 선호하는 이유는 가지각색이다. 공인된 의학적 치료를 받다 절망감에 못이기거나,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서, 또는 공인된 의학적 치료의 효과를 증강시키기 위해서 또는 종교적인 이유에서 대체 치료의 선택을 고려한다. 때로는 의사들이 이러한 치료법을 권장하기도 한다. 대체 치료법을 사용하는 환자들은 이들 치료법이 병을 치유하거나 또는 악화를 막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대체 치료의 가장 큰 매력은 이들 치료법이 자연적이고 부작용이 없다고 선전하기 때문이다.

 

대체치료에 빠지는 환자는 암의 진행이 식이 습관을 바꾸거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거나, 환경변화를 통해서 완화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Cassileth는 대체 치료를 받는 환자들도 공인된 의학적 치료에 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대체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은 공인된 의학적 치료를 받고있는 환자들보다 정식치료에 대해 호감을 덜 가지고 있었으며, 또한 의사들에 대해서도 비우호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공인된 의학적 치료에 대한 관심은 의료기관이나 정부에 대한 불신이 커질수록 심해졌다.

치료 방법에 관계없이 환자들의 절반 이상이 의료기관과 병원이 암치료에 대한 선택의 자유를 주지 않는 것을 불평하였으며, 심지어는 의료기관과 제약회사 등이 국민들을 잘못 이끌고 있으며, 완치에 이르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막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었다.

 

대체치료를 받는 환자들 사이에서는 정보와 치료의 제약이 경제적인 이유라는 생각이 널리 퍼져 있다. 정식 치료만을 받는 환자들 중에는 의료기관에 대한 불신이 낮았다.

 

대체치료를 사용하는 환자들의 공통된 이유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다를 게 없는 것 같다. 즉 개인의 힘으로 질병을 충분히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데 반해, 공인된 의학적 치료는 고통스럽고 효과도 없다는 생각과 만성질환이나 암을 바라보는 좋지 못한 사회 인식, 그리고 연구결과에 대한 불신 때문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