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oma story

Aroma story

아로마스토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노인 및 장애인들의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한 아로마테라피
작성자 에어아로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1-05-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43
 

▶노인 및 장애인들의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한 아로마테라피

 

① 통증을 경감하면서 숙면을 도울 수 있는 오일들:
- 대표적인 진경과 숙면 도움 오일: 라벤더, 마조람, 프랑킨센스, 클라리 세이지 (이외 로만 카모마일 등이 있다.)
이 오일들은 모두 혈압 강하 효능이 있으므로 (프랑킨센스 제외) 저혈압에 적용할 경우에는 유의한다. 저혈압의 경우에는 라벤더, 클라리 세이지에 블랙 페퍼, 로즈마리 등 혈압을 높여주는 오일 중 하나를 추가하여 중화하는 것이 좋다. )
- 고혈압의 숙면 도움에는 라벤더와 레몬이나 오렌지를 블렌딩하여 흡입하거나 가슴에 바르게 한다. 라벤더, 레몬, 로만 카모마일의 조합도 좋다.
- 통증의 경감 오일을 만들 때에는 차가운 통증인지 뜨거운 열성 통증인지를 구분해야 더욱 효과가 있다. 뜨거운 통증일 경우(류머티즘 발병 시에 열감을 동반한 통증)에는 라벤더, 레몬, 유칼립투스, 클라리 세이지 등의 차가운 오일 계열들로 블렌딩하고, 차가운 마비감, 냉증을 동반한 통증에는 열성의 오일들, 마조람, 블랙페퍼, 로즈마리, 진저, 쥬니퍼 베리, 타임 등을 라벤더나 로만 카모마일과 함께 블렌딩하는 것이 좋다.

-

② 상황에 비관적으로 우울감이 심할 때
- 기분을 밝게 하는 오일들: 레몬, 오렌지, 로즈마리 등으로 기분을 고양시킨다. (주로 낮 시간)
- 상황을 받아들이고 수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라벤더, 오렌지, 프랑킨센스, 클라리 세이지 등으로 숙면을 돕는 목적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③ 부종을 경감하는 오일
- 쥬니퍼 베리, 사이프러스, 로즈마리, 제라늄 등으로 블렌딩하여 가벼운 마사지를 해 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